강원대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에서 강원권역 보건의료인력 교육 및 역량 강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협약 기관을 대상으로 한 환자안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원대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14일 속초의료원, 속초우리요양병원을 시작으로 강원권역 의료기관 7개소에서 환자안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강원대병원 전경 (강원대병원 제공)
강원대병원 전경 (강원대병원 제공)
박홍주 센터장은 24일 삼척의료원 및 영월의료원에서 ‘환자안전을 위한 조직문화 및 리더십’을 주제로 환자안전 교육을 시행하며 적극적인 환자안전사고 보고를 위한 리더십의 중요성을 특히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환자안전사고 개요, 환자안전 관리의 중요성, 환자안전문화 확산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강원대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오는 25일 연세메디하임병원, 28일~29일 춘천호반요양병원에서도 간호사, 요양보호사 등 대상자 맞춤형 환자안전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박 센터장은 “보건의료인력 교육을 통해 강원권역 내 환자안전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환자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강원대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환자안전법에 따라 2021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돼 현재까지 운영 중이며, 중앙환자안전센터와 연계해 환자 안전사고 정보를 공유하고 주의경보 발령, 전파 등 환자안전문화 조성과 환자안전사고 보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