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우유 패키지 디자인 활용해 '돌봄 서비스' 홍보 나서

남양유업이 보건복지부와 함께 돌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에 나선다.

남양유업이 보건복지부와 함께 돌봄 취약계층을 돕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이 보건복지부와 함께 돌봄 취약계층을 돕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남양유업 제공)

캠페인 메시지는 보건복지부가 2023년부터 시행 중인 ‘일상돌봄 서비스’와 ‘긴급돌봄 서비스’의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서비스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일상돌봄 서비스’는 가족돌봄청년 등 돌봄이 필요한 청년과 중장년 등에게 재가돌봄, 가사, 심리지원 등을 수요자 선호에 맞춰 통합 제공한다. '긴급돌봄 서비스’는 주돌봄자의 갑작스러운 부재나 질병, 부상 등으로 긴급한 지원이 필요할 경우 30일(72시간)의 방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서비스 모두 거주지 인근 주민센터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의 ‘돌봄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돌봄청년(13세~39세) 등 돌봄 취약계층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돌봄 서비스’를 이해하고 이용하도록 ‘맛있는우유GT 고소한 저지방’, ‘맛있는우유GT 고소한 락토프리’ 900ml 우유팩 측면에 관련 정보를 게재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11월까지 디자인 적용 제품 약 150만 개를 생산해 돌봄 취약계층은 물론 많은 일반 소비자에게 해당 정책을 홍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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