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 '수국잎열수추출물'(리세린지)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NDI(New Dietary Ingredi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이번 인증으로 수국잎열수추출물을 미국 내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유통·판매될 수 있게 됐다.

NDI 인증은 한국의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과 유사한 제도다. 미국에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려면 반드시 NDI 인증을 받아야 한다. 수국잎열수추출물은 피부 건강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스맥스바이오의 이너뷰티 소재로 인체 적용 시험에서 체중, 체질량지수(BMI), 체지방률을 포함한 9가지 항목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확인됐다.

코스맥스바이오 수국잎열수추출물, 미국 식품의약국 NDI 인증 (코스맥스바이오 제공)
코스맥스바이오 수국잎열수추출물, 미국 식품의약국 NDI 인증 (코스맥스바이오 제공)


코스맥스바이오의 수국잎열수추출물은 일본의 관상용 수국이 아닌 토종 수국을 사용해 개발됐다. 생물 자원을 보호하는 나고야 의정서의 규제에서도 자유롭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코스맥스바이오 관계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해외 시장 진출을 타진하는 고객사가 늘어가는 가운데 수국잎열수추출물을 해외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수국잎열수추출물에 대한 추가 기능성 연구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