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384470)는 대한영상의학회(KCR) 학술대회에 참가해 흉부 전문 AI 솔루션 'AVIEW CHEST'를 시연한다고 26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AVIEW CHEST'는 폐와 심혈관 질환을 동시에 분석할 수 있는 AI 기반 조합의료기기다. 한 번의 CT 촬영으로 폐암 검진, 미세 결절, 종괴까지 검출 가능하다.

CHEST 이미지 (코어라인소프트 제공)
CHEST 이미지 (코어라인소프트 제공)
KCR은 영상의학 분야 전문가들이 최신 의료 기술과 기기를 선보이는 자리로 매년 전 세계에서 수천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학회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행사에서 'AVIEW CHEST'를 비롯해 뇌출혈 진단보조 소프트웨어 'AVIEW NeuroCAD'와 심혈관 영상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AVIEW Aorta' 등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AVIEW CHEST'는 코어라인소프트의 기존 제품인 'AVIEW COPD', 'AVIEW LungCAD' 등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해부학적 구조 분석뿐만 아니라 병증의 자동 분할, 측정·분석이 가능하다. 특히 폐 결절과 종괴 검출은 물론 대동맥 자동 분할 기능까지 제공해 의료진의 진단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코어라인소프트 관계자는 "최신 기술을 임상 현장에 도입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통해 의료진과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을 지속해 맞춤형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