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는 유튜브 채널 '혈관건강지킴이'를 통해 주 2회 건강정보 콘텐츠를 업로드할 계획이다. 이 채널에서 4월 초부터 120여 개의 숏폼 형식 건강정보 콘텐츠를 꾸준히 게시해 왔는데, 이와 병행해 1분 이상의 영상도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학회가 단발성으로 라디오나 버스, 지하철을 활용한 캠페인을 진행해 왔고, 유튜브 채널이 없거나 있더라도 꾸준히 관리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학회의 공식 학술지인 JLA의 영문 초록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여 학회의 국제적 인지도와 학술지의 인용지수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안지현 학회 홍보이사는 "코로나 재유행과 최근 의료현장의 고충으로 오프라인 건강강좌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캠페인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며 시중에 콜레스테롤을 둘러싼 음모론 등 잘못 알려진 내용이 많아 전문가들이 나서서 이를 바로 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24년 9월 26일~28일 콘래드서울호텔에서 있을 학회 주최 국제학술대회인 ICoLA 첫째날에는 2024 이상지질혈증 Fact Sheet 발표와 함께 이상지질혈증에 관한 잘못된 건강정보를 논하는 세션을 마련한다. 같은 날 오후에는 국가검진 콜레스테롤 검사 주기와 중요성에 관한 정책토론회를 열어 ▲이상지질혈증 조기 검진에서의 경제성 평가 활용, ▲현장에서 느끼는 국가건강검진 이상지질혈증 검사 사후관리 강화 방안, ▲혈압, 혈당, 지질 등을 함께 관리하는 통합관리 정책 전환 등을 논할 계획이다.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