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코레트, 흡연자의 금연 성공을 돕는 껌, 패취 금연 보조제
JTBC '최강야구'는 은퇴한 레전드 야구 선수들이 출연해 국내 야구 강팀과의 경기를 진행하며 다시 야구에 도전하는 모습을 그려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니코레트는 많은 시청자를 보유한 '최강야구' 내 광고 지원 등을 통해 최강야구 팬들과 흡연자들에게 니코레트의 효과와 사용법을 전달한다.
켄뷰에 따르면 본인 의지로 금연 시 100명 중 2~3명만이 6개월 이상 금연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낮은 성공률을 보이는 것은 니코틴 중독 상태에 의한 금단 증상이 원인이다. 이에 금연 시도 시 니코틴 의존으로 인한 흡연 충동과 각종 금단 증상이 발현할 시에는 니코레트 등 니코틴 대체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니코레트는 금연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금연보조제로 치료 목적의 순수 니코틴만 구강이나 피부를 통해 서서히 공급하는 니코틴 대체체다. 담배의 유해 화학성분을 배제해 니코틴 중독의 가능성을 낮추고 금단증상을 완화시켜 금연을 돕는 원리다. 흡연자를 대상으로 WHO를 비롯해 각 국의 보건당국에서 금연 치료 시 1차 치료제로 권고한다고 켄뷰 측은 설명했다.
켄뷰 셀프케어 사업부 배연희 상무는 “현재 흡연자들의 금연 시도 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금연 성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니코레트를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금연은 본인 의지만으로는 성공이 어렵기 때문에 금연 보조제를 활용하면 더욱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는 만큼 니코레트는 적극적으로 금연 독려와 올바른 금연 보조제 사용법 알리기에 나설 것” 이라고 말했다.
이종균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