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 500여 개의 복지용구 제품 구비, 수급자 맞춤 복지용구 구매 환경 구현해

헥톤프로젝트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에 복지용구 전문 쇼핑몰 복지용구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헥톤프로젝트 제공)
헥톤프로젝트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에 복지용구 전문 쇼핑몰 복지용구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헥톤프로젝트 제공)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이 복지용구를 구매, 대여할 수 있는 복지용구 전문 쇼핑몰 ‘또하나의가족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 제공과 상담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금번 오픈한 ‘또하나의가족 스토어’는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상품만을 엄선하고 보호자를 위한 안심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는 미션 아래 공단 규율에 철저하게 맞춰 운영하며 안정성과 편리함을 모두 충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기존 복지용구는 영세한 서비스 제공자들로 인해 정보의 불균형이 크고 이용 과정이 매우 불편해 수급자들이 놓치고 있는 복지 정보와 혜택들이 많았다. ‘또하나의가족 스토어’는 이러한 불편 해소에 초점을 맞춰 맞춤상담, 가이드 제공 등을 통해 복지 정보를 몰라서 놓치는 불편함을 막고 총 500여 개의 복지용구, 실버케어 용품 중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하나의가족 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은 케어가 필요한 어르신들의 등급과 개인 건강 상태에 맞춘 개별 맞춤 상담을 통해 연 최대 160만 원의 복지용구 지원금을 장기요양보험에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맞춤 상품 큐레이션, 복지용구 관련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낙상 예방 패키지, 요양원 입소 전 혹은 병원 퇴원 후 준비 패키지 등 테마별 복지용구 패키지를 구성해 수급자들의 상황에 맞게 제품 고르는 방법을 안내하며 구매 후에는 전담 상담사가 주문 확인과 사용·설치까지 상세하게 도와준다.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대표는 "현재 복지용구 시장은 영세한 서비스 제공자들로 인해 정보 불균형이 심한 상태로 수급자가 구매하기 매우 어려운 환경"이라며 "자사가 보유 중인 정보통신기술을 통해 이러한 불편함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맞춤 구매 환경을 구현하며 복지용구 시장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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