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제로킹 in 호수돈' 기부 프로젝트 진행 모습 (스트레스솔루션 제공)
'스트레스 제로킹 in 호수돈' 기부 프로젝트 진행 모습 (스트레스솔루션 제공)
스트레스솔루션은 SK행복나눔재단과 함께 ‘스트레스 제로킹 in 호수돈’ 기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프로젝트는 스트레스에 취약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맞춤형 솔루션 ‘힐링비트’를 통해 학생들의 스트레스 저항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스트레스솔루션에서 진행한 사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생들은 성적 압박과 친구 관계 문제로 인해 가장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 이에 충분한 수면, 취미활동, 친구들과의 대화 등을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었다.

스트레스솔루션은 학생들의 현재 스트레스 수준, 집중력, 학업 성취도를 사전 측정하고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힐링비트’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사후 검증 전까지 ‘집중력 비트’, ‘스트레스 비트’, ‘수면 비트’를 들으며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관리했다.

사후 검정은 힐링비트를 들으며 진행됐다. 사전·사후 검정 결과를 비교해 ‘스트레스 킹’과 ‘스트레스 제로킹’을 선정했다. 선정된 학생에게는 장학금이 전달됐다. 그 밖에도 학생들이 작성한 ‘우리들의 스트레스 이야기’ 사연을 추첨해 스트레스솔루션의 협업사 딜라이트룸의 알람 앱 ‘알라미’ 이용권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호수돈여자중학교의 김형일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극복할 수 있는 회복 탄력성을 높여 행복한 삶들 만들어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트레스솔루션은 맞춤형 청각 AI 헬스케어 솔루션 ‘힐링비트’의 개발사다. ‘힐링비트’ 앱에서는 심장박동수와 심전도 파형을 기반으로 개인별 스트레스를 경감할 수 있는 맞춤형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