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통방통·신비사전 숏폼 시리즈로 건강 정보 전달
- 계절별 상황별 주제 담아 공감대 형성
- ‘신신 에어파스F 크루 캠페인’ 크루원과 제품 홍보

신신제약유튜브숏폼.(신신제약제공)
신신제약유튜브숏폼.(신신제약제공)
신신제약은 짧고 직관적인 콘텐츠를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숏폼 영상을 통해 디지털 소통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신제약은 지난 3월부터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통증과 예방법을 알려주는 ‘신통방통’ 시리즈와 생활 속 건강 팁을 담은 ‘신비사전’ 시리즈를 선보였다.

‘신통방통’ 시리즈는 계절과 상황에 따라 시의적절한 주제를 선정하고 제약사만의 전문성을 담은 팁을 소개한다. 지난 5월 공개된 ‘골반 통증 완화 방법과 스트레칭’ 영상은 다리를 꼬는 등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골반과 허리에 통증이 있는 직장인들의 주목을 받으며 조회수 13만 회를 넘었다.

메조미디어가 발간한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에 따르면 온라인 여가 활동의 핵심은 '영상 콘텐츠 시청'으로 나타났다. 주로 이용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채널을 묻는 말에 응답자의 91%가 '유튜브'를 꼽았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숏폼 채널은 응답자의 76%가 '유튜브 쇼츠'를 선택했다.

신신제약은 여름을 맞아 '계곡 물놀이에서 입기 쉬운 부상인 발목염좌'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휴가철 졸음운전을 물리치는 방법' 등 다양한 휴가철 팁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신통방통’ 시리즈는 총 10편, ‘신비사전’ 시리즈는 총 4편 공개됐다.

이외에도 신신제약은 디지털 소통 강화의 하나로 ‘신신 에어파스F 크루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달 인스타그램을 통해 운동 러버, 스포츠 동호회, 신체 활동이 많은 직업군 등 에어파스F가 필요한 크루를 모집해고 개인 1363명, 단체 515팀이 지원했다. 이후 추첨을 통해 개인 50명, 단체 20팀에게 에어파스F를 증정했고 현재 러닝, 풋살, 등산, 테니스 등 다양한 운동 크루원들이 제품과 함께 통증을 극복하고 있는 모습을 SNS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신신제약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는 “신신제약의 SNS 채널은 단순히 마케팅 전략의 차원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