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이용무병원장(왼쪽)과채성령상임감사(오른쪽)의모습
서울대치과병원이용무병원장(왼쪽)과채성령상임감사(오른쪽)의모습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은 지난 20일(목) ‘2024년 청렴‧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용무 병원장, 채성령 상임감사를 비롯한 병원 주요 경영진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에 앞서,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13일(목)에 병원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교직원 10명으로 구성된 ‘제9기 청렴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청렴지킴이’의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 낭독으로 시작됐다. 서약에는 ▲이해충돌방지법 및 행동강령 등 준수 ▲객관적 직무수행 통한 환자 진료 ▲부당한 압력 또는 청탁 인지 시 통보 ▲상호 간 인격 존중 ▲반부패 활동 적극 참여 등 청렴문화 조성에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다.

서약 낭독 후에는 참석자들이 청렴·윤리경영 실천서약서를 작성했다. 행사 이후, 서울대치과병원은 7월 5일(금)까지 병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천서약서를 받는 등 원내 청렴·윤리경영 실천과 청렴문화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라는 병원측의 설명이다.

이용무 병원장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청렴·윤리경영을 지속해서 실천해나갈 것”이라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교육, 연구, 진료를 통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민으로부터 꾸준한 신뢰 받을 수 있도록 임직원의 청렴문화를 내재화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