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선진뷰티사이언스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이사 이성호)가 14일 공시를 통해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6%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207억원, 당기순이익은 36억원으로 각각 2%, 21% 증가했다.

회사에 따르면 개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영업이익이 약 39억6천만원으로 집계돼 전년 동기 대비 약 66% 상승했다. 매출액은 197억2300만원, 당기순이익은 43억원으로 각각 6%, 65% 늘었고, 영업이익률은 약 20.2%로 7.4%P 가량 증가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주력 상품인 마이크로비드와 자외선 차단 소재 등 고부가가치 화장품 소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6.3% 증가하는 등 해당 제품군 매출 비중이 커지며 영업이익률이 크게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자외선 차단제나 메이크업 제품에도 많이 적용되는 마이크로비드 소재 및 자외선 차단 소재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이상 상승했다.

회사 측은 고부가가치 화장품 소재 매출 증가를 바탕으로 중국 및 유럽(이탈리아) 등 해외법인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선진뷰티사이언스 관계자는 “전세계 인디뷰티 브랜드들의 성장 및 미국을 중심으로 한 자외선 차단제 시장 확대 등으로 글로벌 뷰티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추가적인 성장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FDA 인증을 획득한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앞세워 영업력을 강화하고, ODM(제조업자설계생산)과 OEM(주문자위탁생산) 사업 비중도 꾸준히 키워 매출 다각화를 이룰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