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메디우스,대한내분비학회SICEM2024첫참여
프로메디우스,대한내분비학회SICEM2024첫참여
프로메디우스(대표 배현진)는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진행된 ‘대한내분비학회 국제학술대회 SICEM 2024'에서 골다공증을 비롯한 근골격계 및 대사질환의 조기 발견과 관리를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세계 각국의 내분비학의 권위자들과 활발한 학문적 교류를 목표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 SICEM은, 이번 SICEM 2024에서 총 32개국 1488명의 국내외 내분비 전문가와 연구자들이 참여했다.

프로메디우스가 SICEM에서 소개한 PROS® CT: MQ는 촬영된 복부 CT 영상을 토대로 근육과 지방 면적을 분할 및 측정하여 계산된 주요 대사 관련 지표를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골다공증을 흉부 X-ray를 이용하여 스크리닝하는 기술 또한 소개하여 국내외 방문자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어서 프로메디우스는 오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타에서 개최되는 대한가정의학회의 제 1차 국제일차의료학술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프로메디우스의 Medical Director인 장미소 박사(MD, PhD)가 의료현장에서 의료영상을 이용한 인공지능 모델 활용법과 흉부 X-ray를 이용한 골다공증 선별 모델의 우수한 성능에 대해 소개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