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피메디,사용자친화임상시험데이터베이스설계솔루션‘MavenBuilder’출시
제이앤피메디,사용자친화임상시험데이터베이스설계솔루션‘MavenBuilder’출시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가 임상시험 데이터베이스 설계 솔루션 Maven Builder(이하 ‘메이븐 빌더’)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메이븐 빌더는 임상시험 데이터베이스 설계 솔루션으로 CDMS(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 단계에서 임상시험 eCRF(electronic Case Report Form)를 개발하고 검증·관리하는 데 활용된다. 메이븐 빌더는 △노 코드 기반 사용자 친화적 솔루션 △eCRF 생성과 동시에 CDMS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프리뷰 기능 △기존 검증 스터디의 템플릿화를 통한 시간 절약 △보다 안전한 검증 구조를 특징으로 한다.

메이븐 빌더는 코드 배경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노 코드 기반을 채택하였고, 프리뷰 기능을 통해 eCRF를 생성함과 동시에 CDMS에서 보여지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eCRF나 Trigger를 검증 완료 후 자산화 시켜 이를 재사용할 수 있는 스터디 템플릿화 기능을 통해 스터디 설계 및 검증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안전한 검증 구조를 위해서는 여러 환경을 사용해 검증 과정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진행중인 스터디에 변경 사항이 생긴 경우 해당 스터디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별도의 환경에서 검증을 거친 후 변경 사항이 적용된 eCRF를 실제 임상시험 환경에 적용시켜 이전에 입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옮길 수 있도록 하였다.

김정은 제이앤피메디 프로덕트 오너는 “메이븐 빌더를 통해 다수 기업이 쉽고 빠르게 임상시험을 설계해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며 “계속해서 임상시험 전 과정에서 우수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해 임상시험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