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현재 상급종합병원·종합병원·병의원까지 전국적으로 확산 중인 ‘레몬케어’, ‘청구의신’ 등 주요 병원 플랫폼의 현황 소개, 의료마이데이터의 안전한 활용에 대한 주제 발표 등을 진행했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레몬헬스케어는 홍보 부스에서 진료예약, 진료비 알림톡, 진료비 간편결제 등 환자 편의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레몬케어’와 함께 모바일 EMR 및 회진관리, 간호 POC(Point of Care) 등 의료진용 편의 기능을 탑재한 ‘레몬케어플러스’를 전시했다. 서류없는 초간편 실손보험 청구 앱 ‘청구의신’을 비롯해 카카오 알림톡으로 의료 편의성을 높인 ‘레몬톡톡’ 등도 소개했다.
레몬헬스케어 관계자는 “현재 스마트병원 기술의 화두는 의료마이데이터와 의료 AI이며, 이와 관련 레몬헬스케어는 레몬케어 및 청구의신 플랫폼에 해당 기술을 개발 적용하며 스마트병원 데이터 생태계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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