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는 지난 해 10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신뢰경영 지수 직원 설문 결과, 인증 기준인 60%을 훨씬 상회하는 81%의 결과로 11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을 받았고, 기업문화 종합진단을 거쳐 이번에 기업 부문과 개인 부문에서 수상하게 됐다.
신뢰경영 지수 설문에서 한국애브비 직원들은 가장 의미 있고 포괄적인 질문인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여기는 일하기에 훌륭한 곳이다’에 86%가 긍정 평가를, 설문조사 5대 범주인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중 믿음, 존중, 자부심 등의 영역에서 모두 80%가 넘는 긍정 응답률을 보였다.
이번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에서 한국애브비는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일과 삶의 조화를 통해 동반 성장하고,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협력하는 기업문화를 직원들과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회사 창립멤버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회사의 성장과 통합 등 모든 과정을 함께한 강소영 대표이사가 포용의 문화를 이끈 리더십을 인정받아 개인 부문에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됐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일하기 좋은 일터와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노력한 의미있는 결실”이라면서, “앞으로도 서로 다른 경험과 전문성, 다양한 관점을 가진 직원들이 상호 존중하고 소통하는 가운데 잠재 역량을 최대치로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직원들과 회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수영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