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다이아텍은 범용성과 신속성을 가진 체외진단 플랫폼 장비 ‘VEUDx analyzer’ 는 순수국내기술로 개발하여 2023년 5월 유럽인증인 CE IVDR을 취득하였고, 외상성 뇌손상 다중진단키트 ‘VEUPLEX™ TBI assay’ 는 2023년 3월 ‘혁신의료기기’ 로 지정 받은 바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는 국내 식약처 인증도 앞두고 있어, 곧 국내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뇌질환 관련 바이오마커와 다중진단시약을 개발 및 보유 중에 있으며, 특히 알츠하이머병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진 베타아밀로이드와 타우단백질 3종을 혈액 한방울로 한번에 진단할 수 있는 다중진단키트(Research Ues Only) 도 개발하여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정용균 ㈜이지다이아텍 대표이사는 “UAE 의료기기 시장 규모가 2026년 13억3760만 달러(1조7890억원)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중동지역 해외 진출은 반드시 성취해야 할 당면과제이다.” 라며, “이지다이아텍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널리 알리고, 점차 확대되는 사업포트폴리오를 선보여 중동 및 아프리카 네트워크를 보다 더 확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주수영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