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현지 시간 9~12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에서 공개한 레그패스AI는 의료기기의 FDA(미국 식품의약국) 승인 과정을 지원하는 AI 기반 디지털 플랫폼으로, 제품 맞춤형 시험 및 인증 로드맵을 제공하여 의료 기기 시장 진출을 돕는다. 사용자는 간단한 질문을 통해 제품 코드와 규정 및 인증 요건을 확인할 수 있고 2주 이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쉽고 빠르게 의료기기 시험 인증 과정을 준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엘레멘트의 50년 이상의 의료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 신뢰도 높은 로드맵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엘레멘트는 TIC(시험, 검사 및 인증)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시험 인증 서비스를 지원한다. 제품 및 기술 출시 전 성능을 검증하고 개선하는 것에서부터 시장 상업화, 규정 준수 전략 및 시험 인증, 시장 진출까지 앤드 투 앤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년 연속 CES에 참가한 엘레멘트는 이번 CES 2024의 핵심 트렌드인 AI 기술에 맞춰 AI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을 공개했다.
르네 리어리(Renae Leary) 엘레멘트 최고 상업 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는 “엘레멘트는 의료 기기 규정 인증 및 승인 과정에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활용하여 신속하고 효과적인 규제 인증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다. AI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CES 2024에서 레그패스AI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고 무엇보다 이번 엘레멘트의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FDA 승인 과정을 빠르게 파악하고 추적할 수 있어 제품을 더욱 빨리 시장에 출시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의료 기기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의 시험 및 인증 서비스 역량과 범위를 더욱 넓힐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주수영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