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26일개최한'TailersAcademy반려동물과프로바이오틱스'럭스테일세미나현장(럭스테일제공)
지난26일개최한'TailersAcademy반려동물과프로바이오틱스'럭스테일세미나현장(럭스테일제공)
럭스테일은 지난 26일 반려동물의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와 아로마테라피를 주제로 2023 Luxtail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럭스테일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럭스테일 세미나는 3가지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각 파트별로 양승화 원장(외과전문의, 30년 경력, 24시 일산 닥터독 메티컬센터 대표원장), 지오바나 럭스테일 본부장, 박미연 대표(아로마협회 정회원, 아로마 강의 및 제품개발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했다.

첫번째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의 관계-반려견편’을 주제로, 노령견의 건강관리와 만성질환 관리에 유산균 급여가 미치는 영향에 대한 5가지의 연구(면역, 소화, 만성장병증, 생식기질환, 상처관리, 뇌건강 등)의 진행 및 유의미한 결과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두번째는 ‘좋은 유산균 고르는 방법’을 주제로, 마이크로바이옴과 다양한 유산균과 반려동물 건강의 관계를 설명하고 “배합유산균”이 아닌 “배양유산균”의 장점을 설명하였다. 또한 다양한 유산균과 반려동물 건강의 관계 및 다양한 타입의 유산균 제품을 비교하고, 럭스테일이 독점 수입한 미국 SCD probiotics 사의 특허받은 컨소시엄 방식의 강아지 액상유산균과 고양이 액상유산균을 소개하였다.

세번째로, ‘아로마테라피&진드기기피제’를 주제로, 반려동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와 에센셜오일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및 해충방지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파트별 발표가 끝난 후에는 발표 내용과 관련하여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되었다.

럭스테일 관계자는 “반려동물 건강을 목적으로 한 정확하고 바른 건강 정보를 전하는 프로그램이었기를 바라며, 발표를 진행해주신 연사님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