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아트코리아
클립아트코리아
질병관리청)은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 주간(’23.10.16.~10.20.)」을 맞이하여, 10월 19일(목) 14시에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를 주제로 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질병은 ‘감염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의료기관 이용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7월 의료관련감염 전문위원회 심의를 통해 매년 10월 세 번째 주를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 주간」으로 지정한 바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감염관리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코로나19 이후의 의료관련감염 관리 방향’에 대한 발표 및 감염관리 강화를 위한 정부·지자체·민간 간 주체별 역할에 대한 토의가 진행된다.

아울러, 2022년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활동 우수기관에 상장을 수여하고, 의료기관 종사자들이 감염관리 활동 실천 시 참고할 수 있도록 우수기관의 감염 예방관리 활동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며, 토의 과정에서 제기되는 감염관리 전문가들의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향후 의료관련감염 관리정책 수립시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할 계획이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이 날 기념사를 통해 “의료관련감염은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중대한 보건 이슈”라고 강조하며, “국민들께서 감염예방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의료 종사자들의 감염예방 실천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 주간을 지속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전국 의료기관과 모든 국민께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밝혔다.

한편,「제1회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 주간 포럼」은 질병관리청 유튜브(아프지마TV)에서 생중계되어,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