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은 KAIST와 공동연구를 통해서 플라즈마 최적화 조건을 개발하였고, 플라즈맵 연구소에서 진행한 인비트로 (in vitro) 연구결과를 이미 2022년에 각각 SCI급 국제 전문학술지에 게재했다.
이번 논문은 미국에서의 전임상연구로 임플란트 골유착 성능 향상 및 뼈의 손실률 감소에 대한 효과성을 증명하는 주요 지표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보였고, 해당 연구를 진행한 하버드 교수진들 또한 표면처리 장치를 통한 임플란트의 표면처리에서 임상학적 결과를 증명한 사례라고 평가했다.
플라즈맵 임유봉 대표이사는 “진공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한 플라즈맵의 임플란트 표면처리기가 일본의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였고, 국제 전문학술지에 게재된 임상적 유효성을 증명하는 논문을 통해 올해 연말과 내년 초에 유럽과 미국 FDA 인증을 받을 것이다”며 “플라즈맵은 2021년 플라즈마 멸균기의 미국 FDA 인증을 받은 것처럼, 이번에는 의료용 임플란트의 플라즈마 표면처리의 미국 FDA 인증과 글로벌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여 글로벌 표준 기술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플라즈맵 윤삼정 대표이사는 “임상결과 공개 이후, 의료기기 인증을 보유한 일본에서는 40억 규모의 계약이 체결되며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미국 및 유럽의 제조사들 또한 인증 확보 시점에 맞춰서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기술 도입과 Field test를 시작함에 따라, 내년 초 이후 기술 개발에 대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