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영케이메디허브이사장(가운데왼쪽)과조정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가운데오른쪽)과김창규제천시장(가운데)(케이메디허브제공)
양진영케이메디허브이사장(가운데왼쪽)과조정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가운데오른쪽)과김창규제천시장(가운데)(케이메디허브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글로벌 한의약산업 기반구축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산업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의약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진출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케이메디허브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협약에 따라 △한의약 연계 소재 및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추진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화 지원 체계 구축 △전문인력 교류 및 교육 시설 활용 △관련 학회 및 세미나, 전시회 등 공동 개최 및 참가 등을 하기로 약속하였다.

케이메디허브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가진 전문 연구력과 사업화 지원 시스템 그리고 제품 생산기술 등의 융합을 통해 한방천연물 연구의 발전과 관련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케이메디허브는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과 함께 우리나라 한의약산업이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도록 경쟁력 확보 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