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존제약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6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7%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8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전문의약품(ETC)의 경우, 호흡기 환자 지속 증가에 따라 관련 품목이 꾸준하게 성장했다. 제이비카정(고혈압), 콜린세레이트정(뇌기능 개선제) 등 만성질환 치료제와 함께 다파로진정(당뇨) 등 신제품 성장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또한 일반의약품(OTC) 사업부문은 상반기에만 200% 이상 성장했다. 피로회복제 라라올라액은 지난 5월 유한양행과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비보존제약은 본격적인 영업 마케팅을 시작하는 올해 하반기부터 연 40억 원 이상의 매출 발생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수탁생산사업(CMO)도 활발히 진행되며 전년 반기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 CMO 사업은 상반기에만 약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화장품 및 광사업, 헬스케어 사업을 모두 정리하고 제약사업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며 “제약사업 성장이 계속되는 가운데 사업구조 개편 효과가 더해져 하반기에는 실적 개선이 더욱 뚜렷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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