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언스랩아카데미,운동지도자교육‘Advanced커리큘럼’성공리마쳐
힐리언스랩아카데미,운동지도자교육‘Advanced커리큘럼’성공리마쳐
대웅그룹의 협력사 재활운동 전문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대표 서정원)가 운동지도자 전문교육기관 ‘힐리언스랩아카데미’를 통해 개설한 ‘Advanced 커리큘럼’이 수강생들의 호평 속에서 성공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주간 진행되었던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첫 런칭 프로그램인 Advanced 커리큘럼은 재활 트레이닝에 입문하고 싶은 사람과 필라테스, 요가 강사, 헬스 트레이너 등 운동지도자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필수 지식과 실전 노하우를 담은 교육 과정으로 총 5가지 모듈로 구성되었다.

한 수강생은 “난이도 있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많이 하신 것 같다. 다른 교육 기관보다 실전에서 적용하기 쉽게 지도해줘 유익하다”며, “기존의 강의와 다르게 실제 신체 부위를 관찰할 수 있도록 카데바 영상 자료가 활용돼 뼈와 근육의 구조 등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카데바는 주로 의대생이나 의료 종사자들을 위해서만 사용되는 교육 방식이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이를 운동지도자용으로 도입해 수강생들이 근육, 인대, 뼈, 신경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동작에 따른 인체 작용을 정확하게 이해 하게하여 운동지도자들에게 한층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카데바 교육은 해부 실습실에 실제로 참여하는 핸즈온 카데바와 현장에 마련된 강의장에서 스크린을 통해 참여하는 스크린 카데바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 후 해부학자와의 Q&A 세션도 운영된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서정원 센터장은 “해부학 교육을 위한 인체는 너무 귀중한 가치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교육을 위해 시신을 기증하신 기증자 분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최대한 많은 교육생들이 이번 수강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수강생 개개인의 비용적인 부담 또한 줄이는 것을 중점으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한 카데바 교육 진행 후 발생한 수익금을 더 나은 운동지도자용 카데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카톨릭 대학교 성모 병원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번에 처음으로 런칭한 Advanced 커리큘럼이 운동지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성공리에 마치게 돼 기쁘다. 양질의 운동지도자 양성을 통해 의료와 운동이 협력할 수 있는 근골격계 관리 체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대한민국 건강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