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대처가 중요한 뇌졸중 이런 증상 있을 때 의심하세요!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과 뇌혈관이 터지면서 나타나는 뇌출혈 등 뇌에서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발병 시 엄청난 후유증이 뒤따를 뿐 아니라 생명까지 위험해질 수 있어 미리 병원을 방문해 조기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뇌졸중이 의심되는 대표적인 증상
심한 두통 및 어지러움, 가슴 답답함
심한 두통과 어지럼증, 뒷목의 뻣뻣함, 눈이 침침해지고 소리가 잘 안 들리는 증상, 이명이 들리는 증상, 언어장애, 구안와사, 입에서 침이 흐르고 하품을 자주 하는 증상. 또 가슴이 답답하고 열감이 느껴지는 증상, 속이 메스껍고 구토, 소화불량, 대소변 문제 등이 나타난다면 뇌졸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뇌졸중이 의심되는 대표적인 증상
팔다리 증상, 심신 변화
한쪽 손가락이나 반신이 무력해지는 증상, 감각변화, 엄지와 검지가 잘 움직여지지 않거나 감각 변화가 생기는 경우도 뇌졸중을 의심해 볼만 한 신호입니다. 이어서 별 이유 없이 잠을 설치거나 수면장애를 앓는 경우, 기억력이 급격히 저하되는 경우, 감정기복이 심해질 때도 뇌졸중 검사를 미리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뇌졸중이 의심되는 대표적인 증상
일주일 이내 생활이 변화한 경우
여행과 밤샘 작업, 과로나 정신적으로 부정적인 자극을 받은 경우, 음주나 이사, 새로운 운동의 시작 등도 스트레스나 긴장, 불안감 등을 유발해 뇌졸중 문제를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작스러운 생활에 변화가 생긴 도중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지체 없이 의료기관을 찾아 신속한 진료부터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