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각국의 여러 가지 건강한 식습관, 확인해보고 건강을 위해 실천해보세요!
현대인들은 '영양과잉'과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 각종 질환에 시달리는 일이 많기 때문에 잔병치레 없이 건강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습관부터 바르게 개선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전 세계에 다양하게 퍼져 있는 각종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그리스의 지중해식 식단
그리스의 전통적인 식습관이자 맛뿐만 아니라 건강 증진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중적으로 퍼지고 있는 '지중해식 식단' 과일과 야채, 치즈, 생선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유가 포함되어 있는 지중해식 식단은 노화를 방지해주며 칼로리가 낮아 비만을 예방하는 등 다이어트에도 꽤나 유용합니다.
빨리빨리는 NO! 천천히 섭취 프랑스의 느린 식사 습관
빨리빨리가 습관화 되면서 식사 시간조차 짧은 한국과 달리 프랑스는 식사 시 음식을 음미하며 천천히 섭취하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느리게 식사하면 음식을 오래 씹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타액 분비 촉진으로 소화가 더 잘 되어 식후 혈당 상승이 완만하게 조절된다는 장점이 있을 뿐 아니라 적은 양의 음식만으로도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에 김치가 있다면 노르웨이에는 '발효 음식'
한국이 김치, 된장, 간장, 젓갈 등 다양한 발효음식을 즐겨 먹는 것처럼 노르웨이 역시 여러 종류의 발효음식이 있는 나라입니다. 발효 과정을 거친 음식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 박테리아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