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레인과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공동으로진행하는블루밴드캠페인우울증극복수기공모안내문.블루밴드홈페이지발췌.
와이브레인과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공동으로진행하는블루밴드캠페인우울증극복수기공모안내문.블루밴드홈페이지발췌.
와이브레인(대표 이기원)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오강섭)과 공동으로 우울증 바로 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울증 극복 수기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대한정신건강재단이 공동으로 지정한 4월 4일 ‘마음의 날’을 기념해 시작됐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바로잡고 국민적 무관심으로 소외된 정신질환자들에 대한 관심을 도출해 국민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강화하고자 4월 4일을 ‘마음의 날’로 정했다.

‘마음의 날’을 기념해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어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정신과 전문의들을 초청해 기념식을 열고 행사의 취지를 소개하고 공로자를 시상했다. 와이브레인의 이기원 대표도 이날 행사에 참여해 블루밴드 캠페인과 우울증 극복 수기 공모전을 소개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블루밴드 캠페인 우울증 극복 수기 공모는 오는 6월 4일까지 블루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우울증과 관련한 극복 사례 또는 우울증 인식개선을 위한 제언 등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양식은 2000자 내외이내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우수 수기에 대해서는 별도의 시상도 마련돼 있다. 최우수상 1인에게는 50만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1명에게 30만원 상당 상품권, 장려상 5명에게 10만원 상당 상품권, 참여자 전원에게는 바나나맛 우유를 증정한다.

와이브레인은 블루밴드 캠페인을 통해 우울증의 조기 진단과 적극적인 치료의 분위기 조성과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지난해 9월 대신정과 공동으로 우울증 바로 알기 블루밴드 캠페인을 론칭하고 작년 추계 정신과 학술대회에 블루밴드 캠페인 부수를 마련해 의료진을 대상으로 캠페인 홍보를 진행했다. 이어 지난해 10월에는 사내 임직원들의 정신건강과 우울증 관리를 위해 임직원 대상 블루밴드 캠페인 확산식을 가졌다.

와이브레인 이기원 대표는 “우울증의 조기 진단과 적극적인 치료를 도모하고자 대신정과 공동으로 마련한 블루밴드 캠페인 우울증 수기 공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우울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오강섭 이사장은 “우울증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통해 전 국민 모두가 우울감을 느낄 때 적극적으로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블루밴드 캠페인과 ‘마음의 날’에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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