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관리 담당 인력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확대 및 의료기관의 감염관리 활동을 강화 목적

15일열린한림대강남성심병원제1기감염관리서포터즈발대식에서23명의서포터즈와관계자들이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
15일열린한림대강남성심병원제1기감염관리서포터즈발대식에서23명의서포터즈와관계자들이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지난 15일 본관3동 미카엘홀에서 2023년 제1기 감염관리 서포터즈 발대식을 실시했다.

발대식에는 이영구 병원장, 이재갑 감염관리실장, 박진주 감염내과 교수, 김진숙 감염관리실 팀장 및 감염관리실 직원과 감염관리 서포터즈로 발탁한 병동·외래·중환자실·응급실·중앙공급실·영상의학과·진단검사의학과 간호사 및 의료기사 23명이 참여했다.

발대식 이후 시작하는 이번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감염관리 동행 프로젝트(일명 감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감염관리 담당 인력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확대하고 의료기관의 감염관리 활동을 강화할 목적으로 구성했다. 올해 12월까지 매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감염 예방 관리 개선 방안 논의 ▲감염관리 기본 및 심화 과정 교육 ▲원내 감염관리 행사 참여 ▲지역사회 감염관리 네트워크 구축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영구 병원장은 “본연의 업무가 바쁨에도 자발적으로 서포터즈에 지원하여 의료기관 감염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힘써주어서 매우 감사하다”며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중심 의료기관으로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감염관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