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지금! 아이들이 특히 걸리기 쉬운 질환은 무엇일까?
코로나19 유행 감소세에 따라 완화된 방역수칙에 따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되었고 교실에서도 NO 마스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NO 마스크가 오히려 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부모님들에게는 불안감을 더하면서 마냥 완화된 방역수칙이 편안하게만 느껴지지 않는 분들도 있어 눈길을 끕니다.
NO 마스크 교실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급성 기관지염
코로나19 만큼 아이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급성 기관지염은 NO 마스크 교실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대표적 호흡기 질환입니다. 이는 코로나19 의심 증상과 비슷한 증상을 가져오는데, 만약 자가검사키트에서 음성 결과가 반복된다면 이는 코로나19가 아닌 급성 기관지염일 확률이 높으므로 그 즉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급성기관지염의 대표적 증상은? 심한 기침·천명음·숨가쁨
코로나19, 독감, 감기 등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급성 기관지염은 심한 기침과 천명음, 숨가쁨 등을 주 증상으로 합니다. 심각한 기침 때문에 간혹 식사가 어려워져 영양 불균형, 탈수 등을 초래할 수도 있는데요, 이는 적절한 시기에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심장 박동이 증가하여 구토 증상까지 동반할 수 있으므로 빠르게 조기 진단, 치료를 해야 합니다.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지켜야 할 급성 기관지염 예방법
가장 먼저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정 정도로 조절하고 아이가 생활하는 모든 환경을 청결하고 쾌적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어른들 중 흡연을 하는 이가 있다면 금연을 실천해야 하고면역력이 약한 아이는 많은 이들이 모이는 곳 방문을 자제합니다. 또 올바른 생활 패턴, 개인 위생 관리, 독감 예방 접종 등도 함께 실천하길 권합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