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올한방병원은평점고정은원장
미올한방병원은평점고정은원장
누적된 피로가 만드는 체력저하나 면역력 저하는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되는데 그 중 구안와사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이다. 직장인들에게 과도한 업무 부담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이는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어 안면마비와 같은 질환에 취약해지는 것이다.

구안와사는 얼굴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중요한 안면신경의 기능을 떨어뜨려 자신의 의도대로 표정을 짓지 못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귀나 그 주변에서 통증이 나타나다가 서서히 이마나 볼, 입 주변 안면근육이 마비되고 눈을 감기 어렵거나 눈물이 저절로 흐르는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이후 입이 돌아가거나 미각이 감퇴하기도 하고 돌아간 입으로 인해 발음 장애가 동반되기도 한다.

구안와사를 초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될 경우에는 안면마비 후유증과 벨 마비로 이어질 수 있다. 얼굴에 발생하는 병증은 대인관계와 사회생활, 자존감에 있어서 큰 어려움을 초래하여 심적인 고통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한의학 통계에 따르면 안면마비는 완치까지 약 4주의 치료기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발병 초기에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고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 치료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후유증으로 이어져 더 긴 치료기간이 필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혓바닥의 코팅감, 미각저하, 눈을 감고 뜨는 것이 불편하거나 물을 마시거나 양치 중에 한쪽 입꼬리로 물이 새거나 이유 없이 눈물이 나거나 귀 뒤쪽 통증이 나타나 소리가 잘 안 들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면마비의 전조증상일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전조증상을 인지하였다면 지체하지 말고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조기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글 : 미올한방병원 고정은 원장)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