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기반 클라우드 의료 기술 공급망 혁신성 인정... 국내 및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유통관리 규정 충족해 해외 진출도 모색 중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세계 각지에서 의약품 공급 부족 사태 상황에서 의약품의 안전성 확보와 신속한 제품 공급을 위한 공급망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했다. 또 지능형 물류 부문으로 차세대 저전력 LTE 기술을 적용한 모니터링 기술과 제품 품질 보증을 위한 바이오 콜드체인 솔루션이 높게 평가 받았다.
엠투클라우드는 차세대 IoT 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 백신 유통에 콜드체인 기업으로 참여했다. 이를 통해 민간 위탁 의료기관에서 안전하게 백신 주사를 접종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엠투클라우드 문진수 대표는 “올해 1월부터 시행된 ‘생물학적 제제 등의 제조 판매 관리 규칙’ 및 ‘21CFR Part 11 규정’ 등 미국 유럽 등의 규정을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며 “바이오 의약품 공급망 서비스를 고도화해 국내 바이오 의약품 공급망 관리 서비스를 선도하고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 2022’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주관한다.
김지예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