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필립스미래건강지수보고서(PhilipsFutureHealthIndex2022)
2022필립스미래건강지수보고서(PhilipsFutureHealthIndex2022)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가 미래건강지수2022 보고서(Future Health Index) ‘헬스케어 리셋: 새로운 우선순위의 설정’(Healthcare hits reset: Priorities shift as healthcare leaders navigate a changed world)을 발표했다.

올해로 일곱 번째 해를 맞은 필립스 미래건강지수 연례 보고서는 세계 각국의 헬스케어 리더들이 팬데믹 이후의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분석했다. 올해는 싱가포르, 호주,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국가를 포함한 전 세계 15개국의 헬스케어 리더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올해 보고서에 따르면 팬데믹 이후 아태지역 헬스케어 리더들이 데이터와 예측적 분석 기술(Predictive analytics)이 미래 의료 시스템의 필수 요소로 보고 있지만, 이를 활용함에 있어 데이터 사일로(Data Silo, 데이터가 통합되지 않고 조직별로 분리된 현상), 인력 부족 등 여러 과제들을 직면하고 있었다.

캐롤라인 클라크(Caroline Clarke) 필립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CEO 겸 로열 필립스 부사장은 “데이터, AI, 예측적 분석 기술은 헬스케어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팬데믹 이후, 아태지역 헬스케어 리더들은 신기술 분야에 대해 개방적이나, 이를 활용하는 데 많은 과제들이 남아있었다”라며,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서는 사람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데이터 사일로 극복, 직원 교육 및 근속 유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강조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