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매칭 의료서비스 추천, 나이·몸무게에 따른 합산 의료비용까지 비교 ... 리뉴얼로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

반려동물의료정보나눔플랫폼‘마이펫플러스'의의료상품맞춤검색서비스화면
반려동물의료정보나눔플랫폼‘마이펫플러스'의의료상품맞춤검색서비스화면
마이펫플러스(Mypetplus)가 지난 11월 1일 반려동물의 정보에 적합한 의료 상품의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찾아주는 ‘의료상품 맞춤검색’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마이펫플러스 측은 “반려동물의 나이, 성별, 몸무게, 품종을 마이페이지에 등록해 놓은 뒤 필요한 의료상품을 맞춤 검색 하면 해당 반려동물에게 매칭되는 각 병원 별 의료 서비스의 상세 프로세스 그리고 나이·몸무게에 따른 합산 의료비용까지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어, 기존 의료상품 검색 시 일일이 의료상품의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 비교해 보아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다년 간 쌓아온 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매칭 시스템 알고리즘으로 이를 통해 개체의 특성 및 연령에 맞는 생애주기 추천 서비스가 더욱 정밀해지고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회사측의 의견이다.

또한 서비스 오픈에 맞춰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의 구성 또한 리뉴얼 해, 11월 중에는 커뮤니티 리뉴얼을 통해 보호자들 간의 생생한 병원 후기 정보 공유, 동물용품 거래 및 무료나눔, 동네 산책 친구 찾기 등을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동물 건강 전문 플랫폼 답게 마이펫 건강백서를 통해 생활 상의 중요한 토막 지식 읽을거리 또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0월 ‘안고가개’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다양한 동물보호단체들과 소통하며 ESG 경영 실천을하고 있는 마이펫플러스는 이번 ‘의료상품 맞춤검색’ 통해서도 반려동물 가족, 동물병원, 유기동물보호소 등 동물을 사랑하는 모두가 선순환 구조로 혜택을 볼 수 있는 허브 역할을 할 것임을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