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제1회추계학술세미나를연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경기북부지회가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
28일제1회추계학술세미나를연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경기북부지회가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경기북부지회가 제1회 추계학술세미나를 2022년 10월 28일 일산서구에 위치한 중식당 남궁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북부지회는 그동안 운영이 중단되어 오다 2019년 7월 재건되었으나 COVID-19 펜데믹으로 대외 활동을 자제해왔다. 하지만 올해 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지난 5월 총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The change and Challenge"를 주제로 한지양 노무사(노무법인 하나대표)가 ‘2022년 주목해야 할 노무이슈’, 허윤실 교수(전문심사 프리랜서)가 ‘놓치기 쉬운 진료비 청구 심사의 기본’을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유주형 지회장은 “이번 세미나의 시작은 많은 회원들에게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의 발전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모범적인 병원행정인으로서 국민건강의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사)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정영권)는 우리나라 병원행정의 기틀을 만들고 보건의료산업발전을 선도하는 보건의료행정 및 병원경영의 총 본산으로서 역할을 하고자 1985년 출범하였고 보건의료경영 전문인을 육성하고 병원경영 혁신 및 의료정책의 연구와 개발은 물론 회원 권익향상으로 위해 노력해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