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의료재단중부센터와원광보건대학교임상병리학과업무협약체결식(삼광의료재단중부센터제공)
삼광의료재단중부센터와원광보건대학교임상병리학과업무협약체결식(삼광의료재단중부센터제공)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대표원장 조영숙)와 원광보건대학교 임상병리학과(학생성공지원처 이지숙 처장, 임상병리학과)가 지난 23일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에서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와 원광보건대학교 임상병리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원광보건대학교 임상병리학과와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기로 협약했다.

대학 측은 △학교신문 및 뉴스레터 발송(우수업체 홍보) △현장실습, 캡스톤 디자인 운영 △산업체 애로기술 해소 및 경영지도 △산학협력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기자재 및 시설제공 △우수회원 가족회사 현판제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는 △산업체 전문가 교내특강 및 겸임교수 참여 △현장실습 지원 및 장학금 지급 △캡스톤 디자인 교육과정 참여 △교육과정 편성 및 교재개발 공동참여 △산학협력사업 참여 졸업생 우선 채용 △산학협력위원회 참여 활동을 통하여 향후 3년 간 상호 발전적 관계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 조영숙 대표원장은 “이번 원광보건대학교 임상병리학과와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학생들을 위하여 실습과 교육의 기회를 지원함으로써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과제의 실행을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할 것이라 기대가 크다”며 “이를 통해 본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가 중부지역 대표 수탁검사기관으로 성장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