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션메드제공
정션메드제공
정션메드(박지민 대표)는 지난 6월 9일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 쿡플레이(신민선 대표)와 ‘만성질환환자의 삶의 질 향상 및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는 케어,봄 유저가 고도화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고, 맞춤형 식단 연계를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양사는 △만성질환자의 건강 및 삶의 질 향상 △맞춤형 식단 연계를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구축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 서비스 영업활동을 위한 상호협력 △국가정책과제 또는 공공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헬스케어 분야 법률의 제정, 개정, 공청회, 시범사업 등에 공동대응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정했다.

정션메드 박지민 대표는 “만성질환환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식단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어봄의 고도화에 쿡플레이와의 업무 협약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쿡플레이 신민선 대표는 “특히 실버푸드 시장에서의 1:1 개인 맞춤형 식단관리 및 영양관리 케어 서비스의 도입이 시급하다”라며 더불어 “시니어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운영하는 정션메드와 협업을 통해 실버 헬스케어 서비스에 상호 많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