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EV하계산업체워크숍’프로그램(한국세포밖소포체학회제공)
‘KSEV하계산업체워크숍’프로그램(한국세포밖소포체학회제공)
한국세포밖소포체학회(KSEV)와 엑소좀산업협의회(EVIA)가 오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공동으로 하계 산업체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엑소좀 기업 및 바이오 업계 기업, 기관 등이 모여 엑소좀을 비롯해 세포밖소포 기반 의약품의 CMC(의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 관련 이슈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함으로써 세포밖소포 기반 의약품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해당 워크샵은 세포외소포 연구에 관심있는 대학, 연구기관 및 제약바이오 기업 연구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행사는 엑소좀산업협의회 배신규 회장의 인사말과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이정석 회장의 축사로 시작해 식약처,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엑소스템텍, 싸토리우스 코리아, 로제타엑소좀, 엠디헬스케어, 솔바이오 등이 세포밖소포체 의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세포밖소포체학회(KSEV) 정효일 회장은 “이번 워크샵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엑소좀 산업의 기초를 다지는 첫번째 자리가 될 것”이라며, “엑소좀에 관심 있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산학 협력 및 기업간 네트워크를 확립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SEV 하계 산업체 워크숍’ 등록 기간은 6월 21일 화요일까지, 한국세포박소포체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