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가 가장 빨리 오는 눈, 건강하게 지키려면? 7가지 지키세요!
눈은 자외선에 취약해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철에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또 눈은 신체 부위 중 가장 먼저 노화되므로 가급적 이른 나이서부터 건강관리에 노력을 기울이는 게 좋은데요, 평상 시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눈 건강 지키는 몇 가지 생활수칙부터 기억해 보시길 권합니다.
잘 먹고 담배는 멀리하세요! 눈에 좋은 영양소 챙기기 & 금연하기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는 오메가-3 지방산, 루테인, 아연, 비타민C, 비타민E가 대표적입니다. 이들은 황반변성, 백내장 등 노화에 따른 안과질환 및 시력 문제 예방에 탁월합니다. 또 담배는 시신경 손상부터 백내장, 황반변성 발병 위험을 커지게 하는 주범으로 반드시 금연해야 합니다.
외출 할 때도 눈 보호! 선글라스 & 아이웨어 사용하기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는 UVB에 노출되는 일이 많아지는데, 이는 각종 안과질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외출 시에는 반드시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합니다. 또 선글라스는 UVA, UVB 모두 차단할 수 있는 것이 적절하며 스포츠를 즐길 때도 아이웨어를 사용해 눈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평소 눈 건강부터 생각하세요! 모니터는 멀리 & 정기적 안과 검진
각종 전자기기를 가까이 보면 눈 건강 뿐 아니라 다양한 신체 이상 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모든 전자기기 화면을 멀리서 보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눈 건강을 생각한다면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아 시력 보호 및 안과 질환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야 합니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