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I는 글로벌 눈 건강 기업 존슨앤드존슨 비젼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시력 검사부터 안과 수술 장비까지 한 곳에 모아 마련한 안(眼) 전문가 대상 복합 교육센터다. 안과 의료기기를 공급하는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는 이날 행사에서 JJI의 우수한 의료장비를 활용한 1:1 실습, 온라인 강의 등 의료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 성종현 대표는 “JJI에는 백내장, 망막박리 등 다양한 안질환 모의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건식 실험실(Dry-lab)과 습식 실험실(Wet-lab)이 모두 구비되어 있어, 수술 경험이 적은 안과 전공의들도 실제 수술과 비슷한 환경에서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며, “세계적 시설을 갖춘 ‘존슨앤드존슨 비젼 교육센터(JJI)’를 통해 안과 전문의 분들의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국민 눈 건강 증진에 대해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개관식에 참석한 부산대학교병원 안과 이종수 교수(대한안과학회 이사장)는 “JJI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최근 학과생들이 졸업 후 백내장 등의 안질환 수술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줄고 있는데, JJI 라는 새로운 전문 교육 채널이 생겨 기쁘다”고 말했으며, “JJI 개관을 통해 존슨앤드존슨 비젼과 학회, 많은 안과 선생님들이 동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부산대학교병원 안과 이종수 교수(대한안과학회 이사장), 강북삼성병원 안과 최철영 교수(대한안과학회 총무), 우리눈안과의원 황홍석 원장(대한안과의사회 회장), 분당 연세플러스안과의원 이재범 원장(前 대한안과의사회 회장), 서울아산병원 안과 차흥원 교수(아시아태평양 백내장굴절수술학회 조직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안과 현준영 교수(대한안과학회 학술이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의 방역수칙 준수 하에 리본 커팅식, 교육센터 투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