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1월 12일은 폐렴의 위험성에 대한 이해와 경각심을 높이고, 폐렴의 예방과 치료를 촉진하기 위해 아동폐렴글로벌연합(The Global Coalition against Child Pneumonia)이 제정한 ‘세계 폐렴의 날’이다. 이에 한국화이자제약은 ‘세계 폐렴의 날’을 기념하고 대내외적으로 폐렴구균 질환 예방 수칙을 알리고자 인포그래픽 배포,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왔다고 설명했다.
올해 한국화이자제약의 ‘세계 폐렴의 날’ 사내 행사는 코로나19 대유행 상황 속에서 코로나19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폐렴,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백신으로 예방 가능한 호흡기 질환으로 부터 보호하는 힘>을 주제로 폐렴구균과 독감 백신 병용투여 관련 퀴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김희진 전무는 “세계 폐렴의 날을 맞아 고령화 사회 속에서 더욱 주의해야 할 질환으로 떠오르고 있는 폐렴에 대한 이해와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는 백신으로 예방 가능한 질병들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