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상처 및 피부 진단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통해 국내 유수 병원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을 개발 중인 ㈜파인헬스케어가 ‘상처치료제’ 동향을 파악하고 AI 상처진단과 상처치료제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욕창의 정의와 치료방법’에 대하여 병원상처장루실금간호사회 김정윤 회장, △‘화상의 정의와 치료방법’에 대하여 대한화상학회 윤천재 부회장이 각각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상처치료제 동향‘에 대하여 주식회사 시지바이오의 손기섭 PM, △’욕창평가 및 치료의 IT기술동향과 개발전략‘에 대하여 삼성서울병원 간호본부 심소연, △’AI 상처진단 소프트웨어‘ 개발에 주식회사 아크릴의 고의열 CTO가 각각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욕창, 화상 등 피부상처 대한 개요부터 AI 상처진단 소프트웨어까지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회사측의 입장이다.
이번 세미나는 AI 기업, 병원 관계자, 제약회사, 의료인, 학생 등 인공지능과 헬스케어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석링크는 신청자에 한하여 제공된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구글 설문지를 통해서 접수하는 방법과 이메일을 통해 소속, 직위, 성명, 연락처,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 모두 가능하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