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따르면 ‘Thank you’ 캠페인 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해 건강했던 일상이 사라지고, 마스크, 체온 재기 등 생소했던 일들이 일상이 되어버린 현재 상황들을 짚고 있다. 이러한 당연하지 않은 일상에서 환자를 위해 신체적∙정신적으로 고되지만 자리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의료진의 모습과,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자발적인 참여와 연대를 보인 국민들의 모습을 조명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의료진과 국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하며, 멀게만 느껴졌던 일상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길을 밝힐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의 유튜브 공식 채널인 '폐렴구균 알아보기'에서 유튜브 광고로 배포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화이자제약은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안전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의료진과 국민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전하며,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며 국내 의료시스템에 부담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2차 감염∙타 감염병 유행으로 인해 부담이 가중되지 않도록 다가오는 겨울 폐렴구균 백신 접종을 포함한 적절한 예방접종으로 예방가능한 호흡기 질환에 대해서는 선제적인 방어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