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의약박물관
한독의약박물관
한독의약박물관이 7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박물관내 생명갤러리에서 ‘타임캡슐 2021- Draw Your Future!’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일반인들 참여로 마련됐다. 한독의약박물관은 5월 한달 간 코로나가 끝나고 평범한 일상이 돌아오면 하고 싶은 것들을 주제로 그림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에는 남녀노소 많은 참가자들이 본인의 바람을 표현한 작품을 보내왔으며 이번 기획전에서는 이 중 총 105점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타임캡슐 2021- Draw Your Future!’ 기획전은 만남, 여행, 일상, 회복 4개 테마로 나눠 작품을 전시한다. 대표 작품인 박시은 학생의 ‘다 같이 달리기 하자’는 코로나19가 끝나고 가족들과 마스크 없이 자유롭게 달리고 싶은 마음을 아이의 순수한 마음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홍무견씨의 ‘다시 만난 오늘’ 작품은 반려견과 마스크 없이 산책하는 평범한 일상을 담고 있다. 참여자 중 가장 연장자인 배주인씨의 작품은 손주들이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을 함께 관람을 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밝은 미래를 상상하는 오늘을 사진으로 남겨볼 수 있다. 또, ‘아티스트 토크’ 영상을 통해 참여자의 작품 의도를 들을 수 있으며 이 영상은 한독의약박물관 유튜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독재석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는 한독 김영진 대표이사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마스크 없이 모여 얘기하던 일상의 소중함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희망찬 내일을 담은 그림들을 감상하며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고 어려운 시기를 함께 잘 극복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