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4차대유행에‘미충족의료’사례증가
코로나194차대유행에‘미충족의료’사례증가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당장 아프지 않을 경우 병원 방문을 미루는 ‘미충족 의료’ 사례가 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모바일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 이후 모바일 진료 예약 건수는 줄어든 반면 모바일 진료 접수 건수는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똑닥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가 1200명을 넘어선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모바일 진료 예약 건수는 전주 같은 기간 대비 2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감염자가 빠르게 늘자 건강 검진 등 병원 방문 시기를 조절 가능한 환자들은 병원 방문을 미루는 미충족 의료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기업은 분석했다. 미충족 의료란 환자가 다양한 이유로 본인에게 필요한 진료를 받지 못하는 것을 뜻한다.

반면 모바일 진료 접수 건수는 4% 증가했다. 통증이 수반되는 등 당장 병원 방문이 필요한 환자들은 모바일 진료 접수 서비스를 활용해 병원을 방문한 것으로 보인다고 기업측은 설명했다.

비브로스 송용범 대표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 이후 똑닥의 전체 활용 건수는 이전과 동일했으나, 예약은 줄고 접수는 늘었다는 특징을 보였다”며 “검진이나 예방 접종 등의 경우에도 모바일 진료 접수 서비스를 활용하면 병원 대기실에서의 2차 감염 우려를 줄일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을 지키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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