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병원은 흉추질환에 관한 최소침습 수술법을 정리한 의학 교과서 `최소침습 흉추수술’ (Minimal Invasive Thoracic Spine Surgery)”을 179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세계적 의학출판사 스프링거(Spriger)를 통해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우리들병원(서울김포공항)백운기병원장,문기형원장,안장호부장
우리들병원(서울김포공항)백운기병원장,문기형원장,안장호부장
병원에 따르면 우리들병원 백운기 병원장, 문기형 원장, 안장호 부장은 본 책 16장에서 'CO2레이져를 이용한 후방 미세 현미경적 디스크 제거술'과 17장 '관형 견인기를 이용한 후외측 사선방향 척추 측방 접근법'을 직접 저술하였다.

특히 16장에서는 우리들 병원의 장점인 CO2 레이저를 이용하여 얻을 수 있는 수술법을 상세히 기술하였다. 상대적으로 큰 수술 기구에 비하여 레이저의 0.5mm 의 극히 작은 빔을 이용하여 정교한 절제와 디스크를 기화시킴으로 아주 작은 미세 현미경 수술의 가능하게 함으로 석회화된 디스크나 골극 또한 다른 수술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제거를 가능하게 하며 신경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을 소개하였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17장에서는 작은 흉추 후궁을 최대한 보존하며 동시에 주변 후관절과 뿌리부의 뼈를 최대한 보전하며 더 넓은 시야에서 수술을 가능한 접근법을 소개하여 이를 통한 더 안전하고 후유증이 적은 수술법을 기술하였다.

이러한 방법은 이전 타 수술법에 비해 기존의 피부, 근육 등의 해부학적 구조물을 최대한 보존하며 흉추 디스크를 안전하게 제거하는 다양한 술기와 미세 현미경을 이용, 신경을 안전하게 감압하는 수술법으로 환자를 위한 더욱더 새로운 기구와 기법을 소개하였고 현재도 사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환자 치료에 더욱 활용될 전망이다.

척추치료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앨라스터어 깁슨(J. N. Alastair Gibson) 영국 왕립외과학회 교수는 "구시대적 방식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흉추 수술을 갈망하는 모든 의사들에게 중요한 참고문헌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평가했으며, 독일 호치타우누스병원 신경외과 다니엘 로젠탈(Daniel Rosenthal) 박사는 "척추 수술이 현재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궁금하다면 바로 이 책을 봐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