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같이 피부를 자극하는 외부요인들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컨디션을 저하시켜 전반적인 피부의 활기를 떨어뜨리기 쉽다. 때문에 환절기에는 여타의 계절보다 더욱 피부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이 시기 피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건조증, 주름발생, 탄력저하, 칙칙한 안색 등 다양한 피부문제가 생길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의 근본인 피부장벽까지 손상될 수 있다. 따라서 좀 더 체계적인 피부 관리가 필요한 시기가 바로 지금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이미 피부가 손상되었다면 좀 더 전문적인 메디컬스킨케어에 도움을 받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다. 피부장벽까지 깊게 손상된 피부를 홈케어만으로 극복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손상된 피부의 효과적인 케어 법으로는 보습과 함께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스킨부스터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중 일명 동안주사, 연어주사라고도 불리는 리쥬란힐러는 인체에 적합도가 높은 연어DNA인 폴리뉴클리오티드(PN)가 함유되어 있고 이를 직접 피부에 주입하기 때문에 피부재생을 빠르게 유도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악건성 피부나 잔주름이 많은 피부, 탄력이 떨어진 피부, 전반적으로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가진 이들이 시술 받을 경우 더 만족스러운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이라 하더라도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비교적 안전한 스킨부스터 시술이라 할지라도 환자 개개인의 피부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효과적인 시술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샤인스타의원김준환원장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