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고용 분위기 조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목적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삼자간 MOU 협약

구영서울대치과병원장(왼쪽),송호섭(주)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구영서울대치과병원장(왼쪽),송호섭(주)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스타벅스 코리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삼자간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대치과병원 구영 병원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체결한 협약은 각 기관이 장애인 고용 및 편의시설 확충과 인식개선 등 장애인 고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치과병원은 취약계층 장애인을 위한 구강건강증진 사업과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본원에서 운영하는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와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 그리고 전국 14개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와 협력하여 장애인 치과진료의 문턱은 낮추고, 구강건강수준은 더욱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8일 국가중앙치과병원에 부여된 고유목적사업에 더해 친환경·사회·윤리적 가치 제고에 앞장서겠다는 의미로 공공의료기관으로서는 최초로 ‘ESG 경영 선포식’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