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최재완 원장, 10일 김미진 원장 유튜브에서 온라인 강연 … 녹내장 스텐드 수술 등에 대해 소개

김미진센트럴서울안과녹내장클리닉원장(왼쪽),최재완원장
김미진센트럴서울안과녹내장클리닉원장(왼쪽),최재완원장
센트럴서울안과 녹내장 클리닉이 세계녹내장주간을 맞아 한국녹내장학회가 주관하는 ‘녹내장 바로알기’ 온라인 강연회에 공식 참여한다고 밝혔다. 녹내장 클리닉 전문의 최재완 원장과 김미진 원장이 각 1회씩 총 2회에 걸쳐 강연하며, 녹내장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올바른 녹내장 정보를 공유한다.

세계녹내장주간은 세계보건기구(WTO) 선정 3대 실명질환인 녹내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세계녹내장협회(WGA)와 세계녹내장환자협회(WGPA)가 매년 3월 둘째주에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올해 세계녹내장주간은 7~13일이다. 한국녹내장학회는 매년 세계녹내장주간마다 전국민 대상의 강연회, 행사를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을 통한 홍보 활동이 불가능해지면서 온라인 플랫폼 기반의 강연회를 진행하게 됐다.

이에 센트럴서울안과 녹내장 클리닉 소속 2인 원장도 강연에 나선다. 먼저 3월 9일 화요일에는 최재완 원장이 의학전문채널 ‘비온뒤’를 통해 「녹내장 수술, 그것이 알고싶다-녹내장 스텐트 수술」을 주제로 강연한다. 지금까지 온오프라인에서 확인하기 어려웠던 녹내장 스텐트 수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최재완 원장과의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강연은 9일 오후 7시 의학채널 비온뒤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10일 수요일에는 김미진 원장이 국내 최초 녹내장 전문 유튜브 채널 ‘녹내장TV’에서 「녹내장 바로알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녹내장의 정의, 진단, 치료까지 종합적인 녹내장 정보를 다룰 예정이다. 강연 영상은 3월 10일 오후 7시 센트럴서울안과 녹내장 전문 유튜브 채널 ‘녹내장TV’(녹내장.tv)를 통해 공개된다.

최재완 원장은 “최신 녹내장 수술법인 녹내장 스텐트 수술은 아직까지는 알려진 정보가 많지 않다”며 “양질의 녹내장 스텐트 수술 정보를 환자 여러분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미진 원장은 “한국녹내장학회 소속 일원으로서 세계녹내장주간에 올바른 녹내장 정보를 제공할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분께 녹내장을 알리고, 환자와 보호자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