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고속 성장하는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로 크로키의 글로벌 입지를 넓히는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올해는 다양한 비대면 학술 마케팅과 온라인 활동으로 크로키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입증하고 전 세계 미용성형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양바이오팜은 다양한 비대면 학술 마케팅을 진행해 전 세계 미용·성형외과 의료진에게 크로키를 알리는 활동도 병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국제 미용성형 학회(i-SWAM, International Seminar & Workshop in Aesthetic Medicine)에 온라인으로 참가해 크로키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법을 공유했다. 향후 삼양바이오팜은 SNS 등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현지 의료인과 함께 소규모 코칭 방식으로 시연을 진행해 크로키의 시술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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