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기 요양 서비스 체험수기 사진 공모전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감동 서비스 사례 찾는다
고령화 사회로 빠른 속도로 진입하고 있는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이용한 감동적인 체험 사례를 찾고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했으며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했던 어르신이거나 어르신의 가족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 등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 중에서 있었던 가슴 따뜻한 이야기, 혹은 감동적인 현장 등을 주제로 한 체험 수기, 사진을 나눠 진행하며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17일 18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나 '한국일보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고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 과정을 거쳐 5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체험수기 분야 중 최우수 당선자는 상금 1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상금 50만원 등이 수여될 예정이며 총 30명에게 상금 970만원 및 상장이 수여된다. 또 당선된 작품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작품집으로 발간되어 장기요양기관이나 그와 관련된 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서비스를 경험하신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이 제도를 더 발전시키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