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행정 기반 조직문화 및 사업성과 등 높은 평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상' 수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9월 27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루비홀에서 열린『제8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인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기반의 행정·경영문화 확산을 통해 혁신을 이끌어낸 기관 및 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행정안전부와 매일경제신문사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심사기준은 지식기반의 행정(경영) 추진전략과 지식행정(경영) 활동 체계, 지식활동에 의한 성과창출 등 3개 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지실사, 3차 최종심사를 거쳐 13개 행정기관과 6개 공공기관, 1개 민간기업이 선정됐다.

진흥원은 ‘보건산업의 미래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진흥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지식행정 기반의 조직문화 확립과 성과 창출 극대화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식행정 및 혁신문화 선도를 위한 임직원 소통 활성화를 위해 열정리더팀을 원장 직속 조직으로 신설하였으며, 국민 참여형 기관혁신을 위해 시민참여혁신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와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체계적인 창업기업 육성과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향후 다양한 공익적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덕철 원장은 “향후 지식기반의 조직문화를 더욱 선진화 시키고, 집단지성을 활용한 혁신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